본문 바로가기
민사소송/법률정보

민사소송변호사 손해배상

by 변호사 강민구 2015. 1. 29.
민사소송변호사 손해배상

 

 

 

민사소송변호사에게 법률자문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손해배상과 관련한 문제가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손해배상은 적법한 공권력의 행사로 가해진 경제상의 특별한 희생에 대해서 행정주체가 행하게 되는 재산적 보상인 손실보상과는 구별되는데요.

 

 

 

 

손해배상은 위법한 행위로 인해서 타인에게 끼친 손해를 전보해서 손해가 없었던 것과 동일한 상태로 복귀시키는 일을 말하게 됩니다. 보통 민사소송변호사가 살펴볼 때 민법상으로 손해배상 의무를 발생시키는 것은 크게 채무불이행이나 불법행위 등이 해당된다고 보는데요.

 

 

 

 

법률 규정에 따른것 이외에도 당사자간의 계약에 의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민사소송변호사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일반적인 민사소송에서는 대부분 손해배상 청구소송인 경우가 많고 그 외 산재사고나 건설 분쟁 등에서도 손해배상 청구와 관련된 소송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 최근에는 연예인들의 손해배상 청구소송 등이 늘고 있는데요. 이는 민사소송 변호사가 살펴본 바로, 계약파기 혹은 계약사항에 따른 광고를 내보낼 수 없다거나 기업이나 혹은 광고하는 제품에 따른 이미지 실추에 따른 손해배상 등이 주요한 소송 내용입니다.

 

 

 

 

최근 연예인 A의 경우 지속적인 소속사와의 법적분쟁으로 인해 광고모델로 활동중인 업체들로부터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당할 처지에 놓여있는데요. 각 광고업주들은 광고모델로서의 귀책 사유를 검토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 실추에 영향을 미친 영역들을 확인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민사소송변호사가 본 연예인 B의 경우 불법도박혐의로 검찰조사를 받고 이후 징역 6월과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아 유죄가 확정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광고중인 ㄱ사는 B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진행했고 법원에서는 7억원을 배상하라는 강제조정 결정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손해배상 책임을 물으려면 가해자의 고의나 과실에 의한 행위로 타인에게 인과관계의 손해가 발생해야 함이 원칙인데요. 사실 이를 입증하기가 매번 쉬운 것은 아닙니다. 사실 왜곡으로 인해 손해를 막으려면 관현 입증자료 및 증거자료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따라서 손해배상으로 인해 민사소송을 진행해야 할 경우 관련해 경험과 지식을 보유한 민사소송변호사와 함꼐 진행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든든한 법률동반자 민사소송변호사 강민구변호사가 여러분의 도움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