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소송/법률정보

성추행 합의금 사기 꽃뱀주의!

by 변호사 강민구 2015. 7. 16.
성추행 합의금 사기 꽃뱀주의!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해 출근을 하는 경우 복잡한 상황 속에서 의도치 않게 타인과 신체적 접촉이 이뤄진 경험을 해보신 경우 있으실 겁니다. 한정된 공간 안에 많은 사람들이 있다가 보니 어쩔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를 이용해 성추행과 같은 성범죄가 이뤄지기도 쉽습니다.

 

최근과 같은 여름철에는 그러한 성추행 사건이 발생빈도가 높은데요. 이는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여름이란 계절에 신체 노출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를 역 이용하여 성추행을 당했다며 합의금을 따내려 하는 꽃뱀들도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성추행 사기 꽃뱀 주의해야하는 내용들 중 합의금과 관련한 내용을 함께 다뤄볼까 합니다.

 

 

 

 

사실 복잡한 지하철 안에서 혹은 버스 안에서 성추행이 일어난다면 이는 대부분 전적으로 피해자의 진술에 따라 사건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합의금을 얻어내려고 하는 꽃뱀들의 경우 더욱 치밀하게 진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고의가 아니며 실수로 성추행 누명을 받게 되었더라고 하더라도 현행범으로 검거되는 경우에는 경찰의 수사를 받아야만 합니다.

 

 

역시 이 경찰의 수사는 피해자의 진술에 의존해 진행되는 경우가 많고 무죄를 입증하기 여의치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성추행 사건은 지하철이나 버스뿐만 아니라 사람이 많이 모이는 어느 곳에서나 쉽게 일어나는 데요. 여름철에는 해수욕장과 같은 관광지에서도 성추행 사건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이렇게 성추행이나 성범죄로 인해 무죄를 입증하지 못해 징역이나 벌금형에 치해지는 경우 신상정보등록 대상자가 될 수 있습니다.

 

신상정보등록 대상자가 되면 향후 20년간은 지속적으로 신상정보가 경찰청에 등록되어 관리대상이 될 수 있고 만약 신상정보 고지 처분을 받는다면 자신이 신상정보나 사진이 공개되며, 주변 주민들에게 내용이 고지 되어 사실상 사회적 명예는 땅에 떨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경우에 따라 10년간 취업이 제한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당장 성추행과 관련해 어떤 처벌을 받지 않는 다고 하더라도 사건을 진행하다 보면 주변에 알려지는 경우로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일단 성추행범으로 몰리면 상대 피해자에게 사과를 한다거나 합의를 섣불리 시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꽃뱀들의 경우 이러한 성추행 합의금 사기를 위해 의도적으로 접근하는 것으로 더욱 쉽게 사기를 당할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일을 빨리 처리하려고 하다가 자신도 모르게 성추행 사실을 인정한 것으로 보고 이후 소송을 진행하는 데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이렇게 성추행사건으로 인해 성범죄자로 몰렸거나 억울한 누명을 당했다면 사건초기에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관련해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변호사의 자문을 구하는 것이 적절한 방법이라 할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성추행 합의금 사기 꽃뱀주의 관련 내용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향락철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는 성범죄, 어떠한 경우든 억울한 처벌이나 억울한 피해는 없어야 할 것입니다.

 

성추행 등 성범죄와 관련해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여러분의 든든한 법률동반자 강민구변호사가 도움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