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소송/법률정보

사기죄소송상담 카드 빛은?

by 변호사 강민구 2016. 6. 1.

사기죄소송상담 카드 빛은?





카드는 편리한 결제 수단이지만 이러한 편리함이 때로는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카드 빚 연체로 인해 신용불량자가 되곤 하는데요. 


이와 관련해 카드 빚을 값을 수 없는 상태에서 거액에 금액을 대출받은 후 이를 변제하지 못하였을 경우도 사기죄로 판단 가능한지에 대한 분쟁이 발생한 바 있습니다. 사기죄소송상담 변호사인 강민구 변호사와 판결 내용을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A씨는 B사로부터 카드를 발급 받은 뒤 수년간 사용하지 않다가 이후 현금인출기를 통해 19회에 걸쳐 2천 1백 90여 만원을 인출한 뒤 그 중 3백 60만원만을 갚았습니다.


사기죄소송상담 변호사와 판결문을 함께 살펴본 바로는 A씨가 변제하지 않은 금액 1천 8백만원에 대해서 카드사인 B사는 A씨가 해당 금액을 값을 생각 없이 돈을 대출 받은 것이라고 주장하며 A씨를 사기죄 혐의로 고소하였는데요.





결국 B사의 소송 제기로 인해 사기죄소송상담 변호사의 법률적 자문이 필요할 수 있는 법적 분쟁으로 번진 이번 사건에서 재판부는 B사의 주장과는 달리 A씨에게 사기죄 혐의를 적용해선 안된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재판부의 이 같은 판단은 B사가 A씨의 대출과 관련하여 이미 A씨의 신용 상태 등을 파악 하고 있었음에도 불구 A씨의 대출을 막기 위한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한 것인데요.





따라서 사기죄소송상담 변호사와 함께 살펴본 이번 사건에서 재판부는 B사가 대출 한도를 줄이거나 금지시키는 등의 행동을 하지 않은 것은 A씨의 대출을 묵인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판단하였으며 A씨가 카드대금 중 3백 60만원 상당은 변제하였다는 점을 비춰볼 때 A씨에게 편취범의가 있었던 것으로 보이진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사기죄소송상담 변호사의 변호가 필요할 수 있는 소송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기죄와 같은 형사소송은 사건 초기에 어떠한 대응을 하느냐에 따라 판결 결과가 뒤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기죄와 같은 형사 소송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하셨다면 신속히 형사소송전문변호사인 강민구 변호사에게 문의 주셔서 법률적인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