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소송/법률정보

강간 혐의 미성년자강간죄로

by 변호사 강민구 2017. 11. 17.

강간 혐의 미성년자강간죄로



 

미성년자의제강간죄는 13세 미만의 사람을 간음함으로써 성립하는 범죄(형법 305조 전단)를 말합니다. 최근 미성년자인 초등학생과 성관계를 맺은 교사에게 중형이 선고된 사건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강간 혐의 관련 미성년자강간죄 사례를 살펴보며 관련 법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초등학교 교사인 A씨는 제자인 B군과 여러 차례 성관계를 맺어 미성년자 의제강간 혐의로 기소되었는데요. A씨는 B군과 사랑이었다고 주장해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재판부는 초등교사인 A씨가 미성년자인 B군과 총 여덟 차례에 걸쳐 간음하는 등 공소사실을 유죄로 인정한다고 밝혔는데요.

 


훈육과 보호의 대상인 미성년자와 8회에 걸쳐 성관계를 가진 행위는 교사로서의 역할에 어긋나고 최소한의 예의를 저버린 행위라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초등학생인 B군이 받은 정신적 충격과 배신감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라고 설명했는데요.

 

A씨는 성관계가 사랑이었다고 주장했지만 동영상 등을 확인한 결과 B군이 육체적, 정신적으로 성숙한 느낌을 받지 못했다며 이는 강간과 비슷하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A씨가 파면처분을 받았고 깊이 반성하고 있는 점과 피해자 부모가 최대한 관대한 처벌을 요구하는 등을 참작해 형을 정했다고 설명했는데요.

 


따라서 미성년자 의제 강간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5년에 성교육프로그램 80시간 이수, 10년의 신상공개를 명했습니다. 지금까지 강간 혐의 관련 미성년자강간죄 사례를 살펴보았는데요. 초등학생 제자와 성관계를 맺은 교사 A씨에게 중형이 선고되었습니다.

 


강간 등 성범죄의 경우 여러 법리해석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소송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좋은데요. 법률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이 잘못 대응했을 시 상황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법률을 잘아는 변호사와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강간 혐의를 받고 있거나 분쟁 해소를 원하는 분들은 강민구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