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세소송

조세소송변호사 조세포탈 경우에

by 변호사 강민구 2018. 5. 2.

조세소송변호사 조세포탈 경우에


조세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그 경비에 충당할 재력을 얻기 위해 일반국민들로부터 강제적으로 징수하는 재물 또는 금전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조세를 사기나, 허위장부 등 부정 행위로써 과세를 피하거나 환급 받는 것을 조세포탈이라고 합니다. 조세포탈의 경우 포탈 세액의 2배에 이르는 벌금형과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같은 분쟁에 휘말리게 되면 조세소송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면 오늘은 조세포탈의 관한 사례를 조세소송변호사 강민구변호사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 기업 사장인 A씨는 실재하지 않는 고정자산 1512억원을 허위장부를 작성하여 존재하게 만들어 법인세 207억여원을 환급 받은 조세포탈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는데요. 또한 같은 기업에 전 사장 B씨도 개별소비세 대상을 수락하는 방법으로 13억여원의 세금포탈 혐의와 국세청 관계자에게 뇌물을 전달한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재판부는 A씨는 1512억원이 회계 분식에 따른 것이라고 진술했지만, 이는 검찰로부터 건네 받은 증거자료에 맞춰 진술한 것으로 보고, A씨의 변호인의 조언에 따라 불이익을 피하기 위해 수사기관에 협조하는 과정에서 알 수 없는 사실을 인정하는 진술했을 가능성을 보면 신빙성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B씨에게는 부정행위를 통해 법인세를 환급 받은 혐의 등은 범죄의 증명이 없는 상황에 해당된다며 무죄 판결을 내렸습니다.


최종적으로 국가를 상대로 200억 원 대의 세금환급 소송 사기를 벌인 혐의로 기소된 A씨와 B씨는 1심 판결에서 무죄선고를 받은 것 입니다.





지금까지 조세소송변호사와 함께 조세포탈에 관한 사례를 살펴보았는데요. 이와 같이 조세 소송에 휘말리게 되면 관련법과 재판 절차가 복잡하기 때문에 관련법에 능한 조세소송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강민구변호사는 조세소송변호사로서 조세포탈과 관련 다수의 소송경험을 바탕으로 의뢰인에게 보다 실질적인 법률 조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세소송에 휘말리게 되어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조세소송변호사 강민구변호사를 찾아 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강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