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소송

성범죄소송변호사 업무상추행죄는

by 변호사 강민구 2018. 5. 3.

성범죄소송변호사 업무상추행죄는


성폭력 종류에 속해 있는 성추행은 강제추행을 뜻하는데요. 성추행은 성욕의 자극, 흥분을 목적으로 하여 피해자에게 성적 수치심과 혐오의 감정을 느끼게 하는 행위이며, 강제추행은 이러한 성추행 행위에 협박 혹은 폭행을 사용하여 범죄행위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강제추행 범죄를 저지른 사람에게는 형법 제 298조에 의거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이러한 강제추행의 관한 사례를 바탕으로 성범죄소송변호사 강민구변호사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을 의류업체에 대표라고 속인 ㄱ씨는 업무상 직원복 제작을 위한 신체치수 측정의 이유를 들며 ㄴ씨를 모텔로 데려가 업무상 추행 혐의로 기소되었는데요. 이러한 사실에 ㄱ씨는 ㄴ씨가 자신의 감독하에 있는 고용관계가 이루어 지지 않은 것을 주장하며 이에 맞섰는데요.


해당 사건을 맡은 1심 재판부는 징역 8개월을 구형하였으나, 최종대법원의 판결은 1심 판결보다 더 무거운 징역 1년형을 선고했습니다. 과연 이러한 판결을 내린 법적인 근거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성범죄소송변호사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판부는 업무상 추행죄의 구성요소는 자신의 감독하에 있는 사람에게는 사실상 감독과 보호를 받는 상황도 포함이 되기 때문에 업무고용관계 성립여부와는 무관하게 ㄱ씨가 회사 대표라고 속인 것이 ㄴ씨가 인식한 상태는 업무고용관계로 봐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재판부는 이러한 업무고용관계가 인정됨에 따라 신체지수를 재는 등의 행위는 ㄴ씨가 사회경험이 부족하고 해고를 당하는 두려움에 추행에 적극적으로 저항하지 못한 이유가 인정이 되고, 취업을 미끼로 하여 ㄴ씨의 강제추행 행위는 죄질이 좋지 않다고 밝히며 1심 판결보다 더 높은 형을 선고했습니다.





지금까지 성범죄소송변호사 함께 강제추행에 관한 사례를 살펴보았는데요. 이와 같이 강제추행사건이 발생하게 되면 일반인의 경우 상황에 맞는 법률적인 대응이 어렵기 때문에 관련법에 능한 성범죄소송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 입니다.


강민구변호사는 성범죄소송변호사로서 강제추행과 관련 다수의 소송경험이 있고 법률적인 지식이 다양하여 의뢰인에게 보다 실질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제추행과 관련해 더욱이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강민구변호사를 찾아 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강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