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소송

형사분쟁변호사 직장내성추행 대응방법은

by 변호사 강민구 2018. 6. 12.

형사분쟁변호사 직장내성추행 대응방법은


성추행은 강제성을 동원해 상대방을 추행하는 것을 일컬으며 성폭력 범죄중 하나입니다. 성욕을 자극시키거나 흥분시킬 의도로써 상대방의 성적인 수치심을 유발시키고 혐오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킨다면 성추행에 해당하는 것인데요. 요새는 국내, 해외를 막론하고 각종 기업들의 성추행 이슈가 크게 보도되고 있으며 인터넷 뉴스에서도 쉽게 직장성추행 관련 이슈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직장내성추행은 상급자가 자신의 직위와 권위를 내세워 부하 직원에게 강요하는 방식으로 가해지기 때문에 피해자는 그 심리적 압박감과 고통이 상당히 클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형사분쟁변호사 강민구변호사와 함께 이와 관련한 사례들을 통해 직장내성추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L씨가 직장 내 같은 팀에 근무하는 P씨로부터 2년간 성추행 당해온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주었습니다. 입사 초기부터 L씨는 선배 P씨로부터 친절한 대우를 받았지만 동시에 잦은 스킨십 등의 불미스러운 상황을 겪어야 했습니다. 하이파이브를 하자고 하면서 손깍지를 끼기도 했고 회식을 할 때에도 스킨십 정도가 심해지는 등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어쩌다 둘이 남게 되기라도 하면 역시 그 틈도 놓치지 않았으며 L씨가 손을 뿌리치며 거부 의사를 밝혔음에도 회사생활에 대한 처세술을 조언하는 등 전형적인 가해자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P씨는 유부남인데다 L씨에게 불륜을 두둔하는 말을 하고 사람 마음이 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라며 고백을 하는 등 불쾌한 행위를 계속해나갔습니다. L씨는 회사생활에서 혹시나 받을지 모를 불이익을 두려워하며 참다가 같은 팀 과장에게 사실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달라지는 것은 없었고 L씨는 결국 인사평가와 이직할 때에 당할 불이익에 대한 우려를 뒤로 하고 스스로 회사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형사분쟁변호사와 함께 직장내성추행과 관련된 사항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이처럼 피해자가 끝까지 피해를 보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와 같은 직장내성추행으로 인한 억울한 상황을 피하려면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한 걸까요? 이 경우에는 해당사안에 실무경험과 법률지식을 갖추고 있는 변호사에게 법률 조력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인데요. 강민구변호사는 직장내성추행 관련 다수의 소송 경험이 있고 법률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의뢰인에게 보다 실질적인 법률 조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법률 자문을 받고 싶으시다면 형사분쟁변호사 강민구변호사를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