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소송/법률정보

골드바거래 허위세금계산서 무죄입증, 형사소송

by 변호사 강민구 2014. 4. 2.
골드바거래 허위세금계산서 무죄입증, 형사소송

 


골드바거래에 있어서 밀수나 무자료 거래 같은 음성적 거래관행을 없애는 금을 주식처럼 파고사는 KRX 금현물시장이 개장한지 일주일째 되었습니다.

 

 

지난 일주일간 KRX 금시장에서 금값은 시중 귀금속상이나 골드뱅킹 가격보다 3% 가량 저렴하게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KRX 금시장에서 골드바 거래는 오전중에 출고요청을 하게 되면 서울에서는 당일 수령이 가능하고 다만 주말과 휴무일은 수령이 불가하다고 하는데요.

 

 

 


사실 그간에는 골드바 거래에 있어서 무자료로 거래를 하는 관행이 있었고 이 가운데 무자료거래만 했음에도 자료상으로 처벌받게 되거나 허위세금계산서 발행 혐의를 받는 등 억울한 면이 있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문제는 단지 무자료거래만 했음에도 자료상 혐의까지 받게 되면 실질적인 죄보다 훨씬 무겁게 처벌되는 결과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자료상 혐의를 벗고자 한다면 다각적인 법률적 대처가 필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자료상에 대한 수사를 대응하는 일이 그리 녹록치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자료상혐의수사는 공범 혹은 관여자에게 선처를 약속하며 자백진술을 통해 혐의입증이 이루어지고 또 무자료거래의 사실이 있는 경우 검찰에 쉽게 타협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이 가운데 허위세금계산서 발행 혐의를 받게 되면 통상 수백억원대 세금계산서 발행으로 봤을 때 징역이 5년에서 10년정도로 선고되며 벌금액수도 천문학적으로 높아지게 됩니다. 사실상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이렇게 골드바거래 허위세금계산서 발행을 의심받고 무죄입증을 하려면 젼락적인 대응이 필요한데요.

 

형사소송전문변호사 강민구변호사의 경우 최근 이러한 사례에 대해 구속적부심을 통해 석방시킨 사례가 있고, 자료상혐의에 대한 무죄입증에 앞장서왔습니다. 무자료거래와 허위세금계산서 발행은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고 이 점을 강조하면 억울하게 자료상으로 허위세금계산서 발행에 몰리는 피의자에 대해 무죄판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간 무자료거래를 통해 진행되던 골드바거래에 허위세금계산서 발행까지 억울하게 의심받는다면 여러분의 든든한 법률동반자 형사소송변호사 강민구변호사가 도움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