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세소송/법률정보

조세소송변호사 이런 사연이

by 변호사 강민구 2019. 12. 31.

조세범처벌법과 국세 기본법에 따르면 소정의 납세의무자와 법인의 대표자 또는 개인의 대리인이나 사용하는 사람 등 모두가 법정 책임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런 신분이 아닌 원칭징수의무자도 독자적으로는 불가능하지만 납세의무자의 조세포탈 공범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억울하게 세금관련 문제에 휘말리게 되어 조세소송변호사 관련 어려움에 처하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조세소송변호사가 필요할 수 있을 한가지 사례를 각색해서 자세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A씨는 불법도박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5년이 넘는 기간 동안 사행성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벌어드린 수익금에 대해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고 있지 않았지만 단속에 걸려 조사를 받던 중 운영기간 동안 벌어드린 수익금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지 않아 조세포탈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이에 A씨는 도박으로 벌어드린 수입은 부가가치세 신고 대상이 아니라고 주장하였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이에 재판부는 A씨가 5년 간 불법도박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벌어드린 도박 수입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진행하였고, 그에 상응하는 부가가치세와 종합 소득세를 부과하였고, 조세포탈 혐의로 징역형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정당한 이유 없이 신고를 누락하고 세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일에 연루가 되었다면 신속하게 조세소송변호사가 필요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공범으로 억울하게 휘말린 경우도 제대로 증명을 할 수 없으면 같이 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혐의에 연루되는 경우 누명을 쓴 사람인지 아니면 정말 세금을 회피할 목적으로 이런 행위를 저질렀는지 명확히 구분하여 판단 되는 상황까지 올바른 대처를 하지 않는다면 오랜 시간 동안 고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이런 일이 일어났다면 어떤 누구에게도 말도 못하고 힘들어 하실 텐데 이제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조세소송변호사를 통하여 빠르게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칫 사기와 다른 혐의까지 가중 될 수 있으므로 사건 초기부터 대처하시는 게 중요하며 신중하게 생각하고 판단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