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소송/법률정보

토지보상 절차 꼭 기억해 두세요

by 변호사 강민구 2020. 8. 30.

땅은 우리 생활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평소에 유심히 이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면 앞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지를 소유하든 건물을 임대하든 문제가 생길 위험이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면 좀 더 쉽게 접근해야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때 보다 수월한 대처가 가능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법률은 대부분의 경우 복잡하고 어려운 용어로 설명되어 있어 일반인들이 자세하게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자신과 무관하다고 생각하여 아예 이에 대한 준비 조차 하지 않는 사람도 많이들 계십니다.


통상적으로 토지를 소유한 자는 토지보상 절차 기준에 따라 토지수용 재개발이나 재건축 계획 등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됩니다. 보상이나 보상범위에 따라 이해관계가 엇갈리는 경우가 많고, 이견도 크게 좁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법적 절차를 밟게 되면 결국 장기간 공방을 벌이게 될 수가 있는데, 이는 시간과 비용 면에서 심각한 피해를 초래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기에 보다 수월하게 이 절차를 마무리하고자 한다면 토지보상 절차를 잘 알고 적절한 합의를 이끌어낼 수 있는 변호인의 조력이 시급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개정된 법령이나 토지 관련법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토지보상 절차 및 변호사 조력의 중요성은 여러분과 생소하거나 무관할 수도 있지만, 여러분의 인생에서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여러분은 그것을 잘 이해하고 숙지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토지보상 절차의 경우 꼭 필요한 것도 아니고 무슨 일이 생겨도 해결되지 않는 것도 아니지만, 가능한 손실을 적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잘 모색하여 이에 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임을 말씀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