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소송/법률정보

서초강제추행변호사 경찰조사 받게 됐다면

by 변호사 강민구 2022. 9. 19.

 

일반적으로 추행이 이루어진 환경이나 피해자와 추행을 한 사람의 관계 그리고 나이에 따라서 다른 처벌을 받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강제추행 경찰조사 절차에서 강제성이 확인되고 물리적인 강제성이나 협박으로 말미암아 추행을 한 경우라면 중한 범죄로써 징역형 혹은 벌금형 처분을 피할 수 없습니다. 

이때 술에 취해 이성적인 판단이 흐려졌을 때 즉, 항거불능 상태로 추행이 이루어졌을 때 준강제 추행 죄가 성립될 수가 있습니다. 

 

 

또한,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에게 가담한 성범죄는 아동 청소년 성범죄 특례법에 따라서 처벌받게 되며 이는 일반적인 성추행보다 가중 형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청법상 강제추행은 2년 이하의 징역형 또는 1000만 원 이상 3000만 원 이하의 벌금 처분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강제추행 범죄는 중한 처분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이런 범죄는 벌금형 이상의 형을 처분받게 되면 법적인 처벌뿐 아니라 신상을 공개해야 하고 취업이 제한되기 때문에 사회적인 고립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범죄로 조사를 받게 된 경우에는 초기 대응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초강제추행변호사와 함께 성범죄 초기 대응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성추행 범죄의 초기대응 중요성

 

강제추행 경찰조사 절차를 진행할 때 초기 대응을 신속하게 할수록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형사 범죄는 경찰 조사가 이루어지고 검찰 조사가 진행되며 검찰 조사가 완료된 이후 재판이 진행됩니다. 

보통 법정까지 오게 되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기 까다로우므로 억울한 부분이 있다면 신속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이때 신속한 대응이라는 것은 법률적인 증거와 자기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반론하는 것이며 일반적으로 형사법에 따를 경찰 조사를 진행할 때는 피의자 혼자서 이를 해결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법적인 경험이 풍부한 서초강제추행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어떻게 대응해 나갈 것인지를 강구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억울한 부분이 분명하게 존재하고 이에 대한 법적 대응이 원만하고 신속하게 이루어진다면 검찰 조사의 단계에서 기소유예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소유예라는 것은 범죄혐의가 있고 소추조건이 있지만, 가해의 정도와 기존 전과의 정도 등을 고려하여 소송을 진행하지 않고 검사가 직접 기소를 유예하는 것입니다. 

법은 범죄자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범죄를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성립되었기 때문에 검찰에서 한 번의 용서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기소유예를 받을 수 있도록 이에 대해 신속한 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강제적인 추행이 아닌 쌍방합의하에 이루어져 강제추행 혐의가 없는 경우라면 경찰 조사의 단계에서 이를 주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신속한 대응을 하여 무혐의 처분을 받거나 기소유예 처분을 받게된다면 재판보다 경제적 시간적인 소모가 덜하고 정신적인 피로도도 낮출 수 있으므로 신속한 대응을 통해서 사건을 원만하게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 최근 강화되고 있는 성범죄 처분

 

강제추행 경찰조사 과정에서 소극적인 대응을 하게 된다면 재판까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이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성범죄에 대한 사회적인 이목이 쏠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양형 기준이 높아졌습니다.

따라서 성추행범죄로 고소를 당한 경우에는 초범인 경우 그리고 반성을 깊이 하는 경우라고 실형이 선고되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를 철저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인으로 발전하기 전 썸 관계에서도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소통의 부재로 인해서 여성의 묵시적인 언행이 합의라고 착각을 할 때에는 성범죄가 성립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묵시적인 합의로 사건이 해결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럴 때 법적인 경험이 풍부한 서초강제추행변호사를 통해 이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상황에 따라 범죄의 성립 여부가 갈리기 때문에 이에 대한 증거와 논리적인 변론을 철저하게 준비해야 하며 이는 법적인 경험이 부족한 일반인이 혼자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 강제추행에 억울한 부분이 있다면 

 

성추행으로 인해서 조사를 받게 될 때 억울한 부분이 있다면 법률 대리인을 선임해 이를 강제추행으로 경찰조사 단계에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상대도 동의가 있었다는 부분이나 강제성이 없다는 부분을 입증해야 하는 만큼 서초강제추행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서초강제추행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이에 대한 구제 방안을 철저하게 마련하고 논리적인 변론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설명해 드린 것처럼 형사 사건의 경우에는 초기 대응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추행의 문제로 법적 처분을 받게 되는 경우라면 신속하게 법률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