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민구 변호사/변호사 소개

강민구 변호사 저자 <생활법률Q&A> 개정판 출간

by 변호사 강민구 2023. 3. 14.

안녕하세요.

법무법인(유한)진솔 대표 변호사 강민구 변호사가 5년 전 집필했던 <생활법률Q&A>를 다시 개정하여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5년 전 집필했던 책 내용 안에는 변호사, 법무사, 공인중개사, 세무사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수준 높은 생활법률 내용을 담았다는 극찬을 받은 바, 여러 대학에서도 실무형 생활법률 과목의 교재로서 선정 되기도 했습니다.

이 책 내용 안에는 생활에 필요한 법률을 220개의 질의응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부동산과 민사, 보전과 집행, 세무와 행정, 형사와 성범죄 등 그동안 궁금했던 여러 법률과 관련하여 문답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동안 바뀐 법령과 판례 등 빠짐없이 알차게 개정하였습니다.

무엇보다 개정판에는 판례를 기준으로 명쾌한 답을 내어 주는 것은 물론 문제 해결에 필요한 대답을 주어 결코 허술하거나 가벼운 내용이 아니라는 점, 그래서 일반인은 물론 법조인들조차도 헷갈리거나 애매할 수 있는 부분까지 밀도 있게 다룬 책이라는 점에서도 좋습니다.

더욱이 형사 전문 변호사이자 부동산 전문 변호사이기도 한 강민구 변호사는 검사 출신 변호사로서 11년 동안의 검사 생활에서 쌓은 내공과 20년 간 변호사로서 다양한 사건을 접한 실무가로 실무에 직접 적용될 수 있는 내용 역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경험 한 실제 사건 속에서의 생활 법률을 책 내용 안에 담았기 때문에 법적인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