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소송/법률정보

형사소송전문변호사 도움이 필요하다면

by 변호사 강민구 2018. 4. 4.


형사소송전문변호사 도움이 필요하다면



형사소송은 상황에 따라 판결이 많이 달리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형사소송전문변호사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형사소송이 제기되는 대표적인 경우로는 타인에게 폭력을 휘둘렀을 경우가 있는데요. 폭력은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일어날 수 있지만 자신에게 가장 가까운 사람에 의해 일어나기도 합니다. 만약 자신에게 폭력을 휘두른 사람을 우발적으로 살인한다면 이 살인은 합당한 것이 될 수 있을까요? 


다음 사례는 형사소송전문변호사가 필요한 부부 사이에 발생한 살인 사건입니다. 이를 통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A씨는 남편 B씨의 머리를 약 3kg 가량의 돌덩어리로 수 차례 내리쳐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사건 당일 남편 B씨는 A씨가 늦게 귀가했다는 이유만으로 A씨의 머리채를 잡고 물건을 던지는 등 폭력을 행사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A씨는 남편 B씨가 자신에게 한 행동으로 인해 순간적으로 증오가 발생해 남편의 머리를 내리 쳤습니다. 또한 남편 B씨가 쓰러진 채 문 쪽으로 기어가자 A씨는 남편 B씨의 머리를 다시 수 차례 내리쳐 살해해 국민참여재판이 열렸습니다.





이에 A씨는 당시 사건을 기억하지 못할 뿐 아니라 B씨를 살인 하는데 있어 고의가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배심원 전원은 A씨에게 유죄 평결을 내렸습니다. 또한 배심원 중 1/3은 A씨에게 징역 5년, 나머지 배심원은 징역 4년의 의견을 재판부에 넘겼습니다.





재판부는 A씨가 남편 B씨의 머리를 돌덩어리로 내리쳐 살해한 것은 그 죄가 무거워 처벌을 피할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A씨가 남편 B씨와 결혼 생활을 하면서 남편 B씨로부터 지속적인 폭력을 당해 우발적으로 범행한 점을 고려해 A씨에게 징역 4년을 선고했습니다. 





지금까지 형사소송전문변호사가 필요한 사례를 살펴보았는데요. 이와 같은 사건으로 고민이시라면 형사소송전문변호사에게 자문을 구하시는 게 좋습니다. 강민구변호사는 형사소송전문변호사로서 의뢰인의 사건과 고민을 해결해 나가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건이 궁금하시다면 강민구변호사에게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